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 이 이용약관은 ㈜비즈비(이하 ‘회사’라 합니다)가 제공하는 bizbee Works 서비스(이하 ‘서비스’)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 제2조 (용어의 정의) ① [이용자]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.
② [회원]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 가입한 이용자를 말합니다.
③ [회원사]라 함은 회원이 소속된 회사로 소정의 절차를 거쳐 이용 신청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사를 말합니다.
④ [이용자 아이디(ID)]라 함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한 이용자 고유번호(기호)를 말합니다.
⑤ [이용자 비밀번호]라 함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한 영문과 숫자를 조합한 암호문자를 말합니다.
⑥ [게시물]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, 사진,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.
⑦ [탈퇴]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. 제3조 (약관의 효력발생) ① 이 약관은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가입승낙으로 성립하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 당시 본 약관을 읽고 "동의"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 제4조 (약관의 개정 등) ① 회사는 이 서비스에 새로운 업무적용, 정부 및 감독당국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및 기타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해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경우 시행일 1개월 전에 서비스화면에 게시 또는 통지가능 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통지합니다.
③ 회사가 변경내용을 게시 또는 통지한 후 시행일 전일까지 회원의 이의가 회사에 도달하지 않으면 회원이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.
제5조 (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)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 서명법,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. 제6조 (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신청)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이 약관의 적용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를 하고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등록 신청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.
②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(회원사명, 이름, 연락처, e-mail 등)를 제공하여야 합니다.
③ 모든 회원사는 반드시 법인번호,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,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사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④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이 속한 회원사명, 본인의 이름, 연락처, e-mail을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,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⑤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.
⑥ 타회사의 명의(회사명, 법인번호, 사업자번호)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사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,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⑦ 타인의 명의(이름 및 연락처)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아이디는 삭제되며,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.
④ 이용자는 1인이 1개의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. 제7조 (회원의 탈퇴) ① 회원탈퇴는 별도로 존재하지 않고 회원의 상태를 “사용불가”로 저장함으로 서비스이용을 제한합니다.
② 회원사의 탈퇴는 회사에 탈퇴의사를 서비스 화면에서 요청하면 회사에서 검토 후 해당 회원사의 모든 자료를 삭제함으로 탈퇴가 이루어집니다. 제8조 (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) ① 회사는 회원사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.
② 회사는 사용자가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동의"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.
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.
  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
    가입신청 시 기입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
    사회의 안녕과 질서,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   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   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
    기타 회사가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
   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9조 (회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) ①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합니다.
② 회원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. 단, 재가입 시 기존에 사용하던 회원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④ 서비스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⑤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 제10조 (회원의 의무)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,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.
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,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,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.
③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,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,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,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,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⑥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.
⑦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,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.
   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
    다른 회원의 아이디, 비밀번호,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
    회원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
   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   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
   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1조 (회사의 의무)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원하는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길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
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 제12조 (회원의 자격정지 및 탈퇴 등) 회사는 회원이 제10조 7항에 정의된 사항을 위반할 경우 회원 및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정지 및 강제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제13조 (서비스 이용 시간)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,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,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.
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,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,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.
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,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④ 회사는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(시스템관리자의 고의,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, 시스템다운 등)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(기간통신사업자 등)의 고의,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. 제14조 (정보의 제공 및 통지)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제15조 (회사의 면책조항) ① 회사는 천재지변, 전쟁 및 기타 불가항력 등 은행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, 교체, 정기점검,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⑤ 회사는 이용자의 기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,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⑥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⑦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제16조 (관할법원)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